영화 "몬스터 주식회사" 감상문
몬스터 주식회사는 픽사에서 제작한 소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어린이들에게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두려움, 동료애, 공감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인식의 분리를 제공합니다. 피트 독터 감독이 연출하고 200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괴물의 세계를 영리하게 활용하여 우리가 공포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이해와 연민을 통해 이해에 도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영화의 상상력 넘치는 줄거리, 기억에 남는 캐릭터, 그리고 그 기반이 되는 도덕적 과제로 인해 즐거운 관람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포에 대한 몬스터의 세계 영화의 배경은 괴물이 한 가지 큰 차이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인간 사회처럼 살고 일하는 몬스트로폴리스의 거대함으로, 어린이들이 에너지를 유도하도록 겁을 주는 것입니다. 놀란 어린이들의 폭동이 모여 거대함을 감당할 수 있게 되면서 몬스트로폴리스는 공포에 지배된다는 중심 개념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공포라는 개념에 대한 이러한 창의적인 반전은 순전히 부정적인 감정에서 필요한 자원으로 변화하지만, 이는 오용되고 있습니다. 괴물은 어린이에 대한 상처를 받아 독성이 있고 위험하며, 이는 그들을 보호하고 착취하도록 설계된 조력자로 이어집니다. 이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땀을 흘리는 우리만의 사회적 경향을 보여주며, 종종 위험한 게스트로 이어집니다. 픽사는 공포에 대한 부풀려진 정의를 사용하여 '타자'를 향한 현실 세계의 방송국과 기관이 사람들을 통제하기 위해 공포를 자주 조작하는 방식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Monsters, Inc. 의 진정한 천재성은 이 독창적인 개념을 어떻게 뒤집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최고의 공포물인 프로모터 설리가 부라는 치명적인 아이와의 우연한 집착을 통해 배우면서, 영화는 공포가 무상일 뿐만 아니라 오독임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는 위험하기는커녕 기쁨, 공포, 공포, 따뜻함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영화는 공포보다 공포와 연결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는 괴물의 판타지 세계 너머에 울려 퍼지는 소통입니다. 캐릭터 성장 스토리의 핵심은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입니다. 설리(존 굿맨이 키운)와 그의 동료 마이크 와조스키(빌리 크리스털이 키운)의 관계는 영화의 유머와 감정적 깊이를 많이 제공합니다. 원래 두 캐릭터 모두 공포의 도움 속에서 작품에 전념하고 있으며, 마이크는 그의 커리어에 집중하고 설리는 공포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와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그들은 자신의 가치와 세상에서의 위치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설리의 캐릭터 활은 가장 심오합니다. 그는 시스템과 스타일을 믿지만 야유와 시간을 보낸 후 극적인 변화를 겪는 경건한 손으로 시작합니다. 그녀에 대한 그의 애정은 편견과 두려움의 해체를 상징합니다.
감동받은 장면
설리가 야유의 상처를 받는 장면에서 그녀를 지키고 배려하는 장면은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입니다. 이는 친절과 취약성이 두려움과 무지로 인해 만들어진 벽을 무너뜨릴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반면에 마이크는 설리의 도덕적 여행에 우스꽝스러운 역전극 역할을 하지만, 그의 발전은 역으로 중요합니다. 원래 변화에 더 저항적이었지만 마이크는 특정 야망보다 동료애와 충실함을 우선시하는 법을 배웁니다. 특히 설리가 부를 자신의 세계로 복귀시키는 데 도움을 준 그의 제안은 자신의 세계관에 대한 도전에 직면했을 때 톤 중심적이라고 느낄 수 있는 사람들이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무고함의 상징과 괴물 세계에 무심코 들어온 치명적인 아이 변화의 야유는 영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입니다. 그녀는 아이들이 복잡한 상황에 자주 가져오는 순수함과 오염되지 않은 관점을 상징합니다. 성인이나 괴물이 위험과 두려움을 보는 곳에서 부는 동료애와 애정만 봅니다. 설리와 마이크와의 관계는 괴물들의 어린이에 대한 두려움의 비꼬는 점을 강조합니다. 여러 면에서 부는 몬스트로폴리스에서 변화의 촉매제가 됩니다. 폭동보다 더 강력한 에너지원으로 나중에 밝혀진 그녀의 호셀로 그는 부정적인 뼈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의 힘을 상징합니다.
감독의 의도
이 영화는 괴물 세계와 우리 모두에서 공포와 증오보다 기쁨, 공포, 사랑이 훨씬 더 중요한 영화 중 하나입니다. 악당 부패와 착취에 대한 알림 몬스터즈는 주로 특정 성장과 동료애의 힘에 관한 영화이지만, 제도적 부패에 대한 알림도 제공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랜달 보그스(스티브 부세미가 키운)는 상업적 강간과 착취를 상징합니다. 그는 무한한 야망의 문제를 구현하며 권력을 추구하는 데 있어 윤리적 경계를 기꺼이 허물고자 합니다. 아이들을 납치하여 폭동을 강제로 보상하려는 랜달의 음모는 권력자들이 공포를 무기화하고 상품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극명한 논평입니다. 몬스터즈의 CEO인 워터누즈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이 공지에 또 다른 하위 출연진을 추가합니다. 원래 배려심 많은 주인으로 묘사되던 워터누즈는 결국 에너지 극단주의가 극단적인 조치를 정당화한다고 믿으며 어린이 착취에 연루된 것으로 밝혀집니다. 그의 타락은 공감과 도덕성보다 이윤과 생존을 우선시하는 리더들이 어떻게 윤리적 행동에 대한 반박을 외면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호셀로우의 힘 영화의 결론은 만족스럽기도 하고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설리와 마이크가 몬스터즈 내의 부패를 폭로한 후, 그들은 회사의 초점을 겁주는 것에서 호셀로우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