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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이스토리 4 : 장난감들의 마지막 모험

by 버즈웨이브 2024. 9. 4.

영화 "토이스토리 4" 감상문

1. 줄거리 요약

토이 스토리 4는 소중한 캐릭터들을 데리고 사가에 어울리는 에필로그 역할을 하는 새롭고 예상치 못한 여행을 떠납니다. 영화는 우디, 버즈 라이트이어, 그리고 앤디가 의회에 간 후 장난감을 물려받은 미성숙 소녀 보니의 보살핌 속에서 시작됩니다. 한때 리더이자 앤디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었던 우디는 보니가 다른 장난감, 특히 장난감으로 용도를 변경한 포키의 새로운 장난감에 더욱 애착을 갖게 되면서 소외감을 느낍니다. 포키는 여전히 자신을 장난감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을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끊임없이 탈출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디는 보니의 행복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포키를 보호하고 장난감이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교육해야 합니다. 가족 여행 중 포키가 탈출하자 우디는 그를 따라다니며 이전에 주어졌던 보핍과 재회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이제 "잃어버린 장난감"으로 독립적으로 살고 있는 보는 "우디의 눈을 한 아이에게 묶여 있는 것이 아닌 다른 삶으로 향하게 합니다. 우디와 보는 조작 인형 개비와 소름 끼치는 복화술사 헬맨을 비롯한 골동품 가게 장난감을 접하는 새로운 도전을 헤쳐나가면서 변화하는 세상에서 장난감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우디는 자신의 정체성과 목적이 더 이상 아이를 돌보는 일에만 국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궁극적으로 우디의 진화하는 부분과 새로운 종류의 자유를 받아들이기로 한 그의 결정을 탐구합니다. 테마와 중심 아이디어 토이 스토리 4의 주요 주제는 정체성, 목적, 성취에 대한 탐구입니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 우디의 정체성은 아이의 장난감이라는 자신의 역할과 거의 연관되어 있습니다. 토이 스토리 4에서 우디는 아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이전만큼 명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가정에 직면합니다. 영화 내내 그의 여행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 되는 유일한 길인지 의문을 품게 됩니다. 항상 경건한 리더였던 우디는 기본 장난감으로서의 시대가 끝났다는 생각을 무시해야 합니다. 우디와 포키의 역학 관계는 존재마다 운명이 다르고 모든 장난감의 목적이 같지 않다는 개념을 강화하기도 합니다. 포키의 아크는 장난감으로서의 새로운 정체성을 받아들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디의 아크는 그의 목적이 상품의 새로운 것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또 다른 중추적인 주제는 독립 대 애착입니다. 보핍이 톤이 충분한 "잃어버린 장난감"으로 변신한 것은 아이를 섬긴다는 우디의 깊이 있는 믿음과 극명한 차이를 제공합니다. 영화는 보의 캐릭터를 통해 자유, 톤 커미션, 목적과 행복이 전통적인 경계 밖에서 살 수 있다는 생각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보는 우디가 지금 고려하고 있는 톤 의존의 한 형태를 나타내며, 그는 자신의 실제를 재평가해야 합니다. 

2. 캐릭터 성격 분석

토이 스토리 4의 캐릭터들은 중요한 방식으로 진화하며, 일부 캐릭터는 장난감 세계에서 확고한 위치에 도전하는 특별한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디는 항상 주인에 대한 헌신으로 정의되는 최종 리더였습니다. 토이 스토리 4에서 우디는 경직된 의무감에서 특정 자유에 대한 개념을 수용하는 것으로 전환하면서 가장 심오한 변화를 겪습니다. 목적이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개념과 씨름하면서 그의 여정은 깊이 경험적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디는 자신의 가치가 단순히 아이를 위한 장난감이 아니라 역사를 포기한다는 의미인지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데 기반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보핍 보의 캐릭터는 이 영화에서 아이가 안고 있다는 한계를 벗어나 강하고 독립적이며 지략이 풍부한 장난감으로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이전 영화에 대한 거부감 없는 애정부터 강인함과 톤 수용성의 중심 인물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정교함은 영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장난감으로서의 삶에 대한 필요한 관점인 뼈를 상징합니다
이는 아이에 대한 전통적인 애착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포키의 탈출은 새로운 정체성과 씨름하는 과정에서 유머와 깊이를 더합니다. 쓰레기통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그의 끊임없는 욕망은 변화에 대한 투쟁을 상징하며, 그의 여행은 톤 수용이라는 더 큰 주제를 반영합니다. 포키는 우디의 지도를 통해 장난감으로서 사랑받고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개비 개비 개비 영화의 적대자인 개비 개비는 아이의 애정을 갈망하는 골동품 인형입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독창적인 조작적인 전술에도 불구하고 동정심이 많습니다. 시리즈의 이전 악당들과 달리 개비의 도발은 악의보다는 사랑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자신을 받아들이는 아이를 부르는 것으로 절정을 이루는 그녀의 호는 소속감과 사랑에 대한 보편적인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버즈 라이트이어는 이 영화에서 더 부차적인 역할을 맡으면서도 여전히 유머러스한 미니 인사를 통해 자신의 본능(자신의 내면의 "음성, " 또는 버튼 명령어 사용을 통해 표현됨)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제 우디에 대한 버즈의 믿음이 흔들리고, 그는 시리즈로 알려진 말도 안 되는 안도감과 경건한 동료애를 선사합니다.

3. 비주얼과 음악요소

시각적 걸작으로 생명력의 경계를 선구자들보다 더 멀리 밀어줍니다. 장난감의 복잡한 질감부터 주빌리와 골동품 가게와 같은 넓고 분위기 있는 배경까지 모든 프레임의 디테일이 놀랍습니다. 생명력 팀은 특히 빛이 창문이나 외부를 통과하여 강렬한 시각적 화려함의 순간을 만들어내는 장면에서 조명과 표현주의에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영화에서 가장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는 골동품 가게입니다.